본문 바로가기
소소 정보

음바페 레알 마드리드 이적

by jjeongso 2024. 7. 17.
반응형

 

킬리 음바페(25)가 마침내 레알 마드리드 선수가 되었다. 레알 마드리드는 16일 음바페 영입을 공식 발표하고, 곧바로 음바페의 레알 입단식을 진행하였다. 레알은 앞서 지난달 초 음바페와 합의를 맺었다는 소식을 공식 발표했으나, 당시 음바페가 레알과의 계약서에 서명한 것은 아니었다. 이후 음바페는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에 합류해 독일에서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2024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24)에 참가했고, 4강에서 떨어진 이후 레알에 합류했다.

 

공식적으로 레알 선수가 된 음바페는 마침내 꿈에 그리던 레알 유니폼을 입고 경기장을 밟는다. 이전부터 공공연하게 자신의 드림 클럽이 레알이고, 우상은 레알의 레전드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라는 점을 밝혔던 음바페는 이제 과거 호날두가 달았던 등번호 9번을 달고 레알의 홈구장 산티아고 베르나베우를 누릴 예정이다.

 

PSG에서 뛰는 내내 한 번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지 못했던 음바페는 레알 마드리드 입단식에서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위해 레알에 합류했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날 8만여 명의 레알 팬들은 홈구장에 모여 음바페를 연호하면서 환영했고, 하얀색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은 음바페는 유창한 스페인어로 화답했다. 음바페는 “지금 내가 이곳에 있다는 것을 믿을 수 없다”며 “어린 시절부터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기를 소망했는데, 오늘 그 꿈이 이뤄졌다”라고 감격스러워했다.

반응형